서구어린이도서관 「꿈그림」신규 문화프로그램 운영 - 4~11월까지, 지역아동센터 연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마련 -

서구어린이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, 다양한 이야기와 체험이 있는 「꿈그림(Draw! My Dream)」문화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.

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.04.07 10:28 의견 0


□ 「꿈그림」프로그램은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평소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책과 다양한 분야의 문화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.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32회차로 매주 1회, 수요일이나 목요일 운영된다. 참여기관은 서구 관내 달서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8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.

□ 운영내용은 동요작곡가와 함께하는 동화이야기, 도전 과학왕, 쓰담쓰담 힐링원예, 그림책 톡!(Talk) 맛있는 쿡!(Cook), 창의력 대장! 교과서 하브루타 등 5개분야로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.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1~2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성하여 진행한다.

□ 류한국 서구청장은 “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이 독서 습관 형성 및 독서 의욕 고취에 초석이 되기 바라며,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통해 내일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꿈을 그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

저작권자 ⓒ 더온매일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