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경형 농식품 창업보육프로그램 입주자 모집

창업보육 및 기술이전으로 소득증대 도모

더온매일뉴스 승인 2021.06.11 19:23 의견 0

문경시농업기술센터(소장 이홍용)은 2021. 6월 8일부터 6월 18일까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및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문경형 농식품창업프로그램 입주자를 모집한다.

신청자격은 지역특화작목(사과, 오미자, 표고버섯 등)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활성화 및 가치창출에 대한 의지 및 목표가 있는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이다. 선정규모는 3개 창업팀이며, 만 19세 ~49세 이하 관외거주자 개인 및 2인 이상의 팀을 우대한다.

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센터보유 가공기술이전 및 장비이용 무상지원 및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지원, 기술이전 재료비 지원, 포장디자인 및 포장재 제작지원,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우선입주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입주기간은 1년이며, 품목별 연장 심사 활용하여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. 입주신청은 방문신청을 원칙으로 하며, 제출서류는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.

문경시 농업기술센터의 농식품창업프로그램은 전국최초로 농창업을 통해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, 기술개발, 기술이전, 산업화,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창업 전 시행착오를 줄임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.

이홍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“지역농산물 활용으로 다양한 농식품을 통하여 지역농산물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예비창업자에게 우수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 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저작권자 ⓒ 더온매일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